'발기부전' 예방하는 11가지 비법

남자는 나이가 들수록 고개를 숙인다? 인생의 중반에 접어든 남자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발기부전에 대한 걱정일 것이다. 발기부전은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노화증상 중 하나이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미국 의료정보포털사이트 웹엠디(WebMD)가 당신의 ‘발기 건강’을 지키는 11가지 방법을 내놓았다.

1. 음식을 조심하자
과일․채소의 섭취 부족, 기름지고 지방이 많은 음식의 과다 섭취는 발기건강에 가장 중요한 혈액순환을 저해할 수 있다.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일, 채소, 곡물, 심장에 좋은 지방을 포함한 견과류, 올리브 오일, 와인 등을 먹는 사람에게는 발기부전이 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한다. 앤드류 맥쿨로프 뉴욕대 임상비뇨기과 교수는 “심장에 안 좋은 음식은 남자의 성기 건강에도 좋지 않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중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의 성기능이 향상된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입증됐다고 샌디에고 앨버라도병원 성 센터는 전했다.

2.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해라
과체중인 사람은 당뇨병을 포함해 인체에 치명적인 신경손상을 가져올 수 있는 건강문제를 야기한다. 이러한 질병들 때문에 성기의 신경에도 손상이 생기면 발기부전이 될 위험이 있다.

3. 고혈압과 고 콜레스테롤을 피해라
콜레스테롤이 높거나 고혈압이면 성기의 혈관이 손상될 수 있다. 이는 발기부전으로 이어지므로 전문의를 찾아 주기적으로 콜레스테롤 양과 혈압을 측정하는 것이 좋다. 요즘엔 자가측정도 가능하다. 만약 혈압과 콜레스테롤이 정상치수를 벗어났다면 치료받아야 한다. 한편,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약이나 고혈압 치료 시 복용하는 약이 발기부전을 가져온다는 설이 있다. 이 때문에 몇몇 발기부전 환자들은 약에 그 원인을 돌리는데, 의사들은 대부분의 발기부전은 사실 높은 혈압에 의한 동맥 손상 때문이라고 말한다.

4. 음주는 적당히, 금주는 더 좋다
적당한 음주는 발기부전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그러나 만성 알코올중독자는 간 손상, 신경손상 등을 초래 해 발기부전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인다. 

5. 규칙적으로 운동하자
앉아만 있으면 발기부전이 된다. 가벼운 조깅, 수영, 에어로빅 등의 운동을 하는 것이 발기부전 방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운동 중 가벼운 승마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장시간 자전거 타기는 문제가 될 수 있다. 오랜 시간 자전거를 타는 남성은 충격을 흡수하는 운동복을 입고 페달을 밟는 동안은 가끔씩 일어서는 것이 좋다. 미국 노동안전위생국(OSHA)은 “자전거 의자는 생식기 마비나 발기부전과 같은 성기능 저하를 가져올 수도 있다”고 전했다.

6. 케겔운동은 도움이 안 된다
골반 부분 근육의 힘을 줬다 뺐다 하는 괄약근 운동으로 알려진 케겔운동은 발기부전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케겔운동이 남성과 여성의 요실금 예방 및 치료에는 좋은 운동일 수 있으나 발기부전을 예방한다는 근거는 없다.

7. 테스토스테론을 예의 주시하라
아무리 건강한 남성이라도 50대가 되면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 수치는 급격히 떨어진다. 40대에 접어들면 남성의 테스토스테론은 매년 1.3% 정도씩 줄어든다. 성욕이 적어지거나, 기분 변화가 심하고, 체력이 약해지거나 결단력이 떨어지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테스토스테론 결핍일 수 있다. 테스토스테론 결핍이 의심되면 전문의를 찾아 상담 받는 것이 좋다.

8. 스테로이드 중독을 조심하라
운동선수나 보디빌더들에 의해 오․남용되기도 하는 스테로이드는 고환의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억제시킨다.

9. 담배를 끊어라
흡연은 발기부전의 적이다. 니코틴은 고환의 혈관을 병들게 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한다.

10. 위험한 섹스는 피해라
발기부전은 섹스 도중에도 일어날 수 있다. 여성의 질이 충분히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성급히 섹스를 시작하다가 잘못하면 성기가 굽어질 수 있다. 여성의 질에서 성기가 자유롭게 빠져나올 수 있어야 하는데 질이 부드럽지 않아 성기가 움직이기 힘들면 발기부전 증상이 일어나기도 한다. 여성이 잘못 움직일 때에도 성기가 휘어질 수 있으므로 통증이 느껴지면 바로 여성이 움직임을 멈추어야 한다. 여성이 과격하게 움직였는데 삽입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성기와 육중한 무게가 충돌하는 것과 같으니 조심해야 한다.

11. 스트레스 받지 말자
심리적인 스트레스는 혈관을 수축시키는 아드레날린 호르몬 생성을 촉진한다. 이는 혈액순환이 중요한 발기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긴장을 풀고 기분이 좋은 상태여야 건강한 발기와 섹스를 할 수 있다.
신고

'차 한잔의 여유(餘裕) > 알아두면 좋은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혈도  (0) 2017.09.19
발기부전의 원인찾기와 치료  (2) 2017.02.06
'발기부전' 예방하는 11가지 비법  (0) 2017.02.06
Glock18c 분해도  (0) 2016.10.15
임대차계약서 양식  (0) 2016.04.07
가톨릭기도서  (0) 2015.02.16
Posted by 海天(해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
3.0 Unported 라이선스
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일도 무시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면 정성스럽게 된다. 정성스럽게 되면 겉에 배어 나오고, 겉에 배어 나오면 겉으로 드러나고, 겉으로 드러나면 이내 밝아지고, 밝아지면 남을 감동시키고, 남을 감동시키면 이내 변하게 되고, 변하면 생육된다. 그러니 오직 세상에서 지극히 정성을 다하는 사람만이 나와 세상을 변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