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7일에 열린 2020 미래사회 교육 컨퍼런스 강연입니다]
오늘 강연을 통해 저는 ‘K-교육 모델국가’로의 가능성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를 설립할 때,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한국의 한 대학교로 머무는 것이 아니라 지구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진짜 글로벌 대학이 되어야겠다는 꿈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그 꿈을 실현하는데 가장 중요한 질문은 “과연 무엇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로 글로벌화 할 것인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지금 지구촌에서 가장 유명한 팝그룹이 누구인지 아시죠? 지구촌에 감성충격을 전하고 있는 BTS입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은 해외에서 ‘BTS 대학’으로 불리는 한류 대학입니다. BTS의 ‘러브 유어셀프’ 메시지에는 나를 이해하고, 사람들과 긍정마인드를 나누게 만드는 선한 영향력, 바로‘홍익 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세 가지 사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한국 고유의 교육철학인 ‘홍익정신’이 문화와 만났을 때, 어떠한 가치를 갖는지 그리고 인간의 뇌를 통해 어떠한 변화를 만드는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차 한잔의 여유(餘裕) > 일상의 여백(餘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기한 구름 (0) | 2023.09.17 |
---|---|
"넥서스 파일 5.4.1"을 설치하다 (0) | 2023.08.21 |
독서백편의자현[讀書百遍義自見] (0) | 2020.07.18 |
코로나19의 증상 (1) | 2020.04.14 |
코로나가 가져온, 가져올 변화 (0) | 2020.04.14 |